비에스지원, 베트남 THL 그룹과 공동 법인 연말 설립 > NEWS

본문 바로가기

NEWS

비에스지원, 베트남 THL 그룹과 공동 법인 연말 설립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조회 : 1,791회 작성일22-10-07

본문

ee693fc84f7c51566dba2eea688d678d_1689139084_8474.png
 


SAP 전사자원관리(ERP) 구축 전문기업 비에스지원이 베트남 IT솔루션 기업과 손잡고 현지 IT 아웃소싱 시장 개척에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회사는 지난해 베트남 호찌민에 현지 법인 비에스지원베트남을 설립한 바 있다.

비에스지원(대표 김태룡)은 베트남 호찌민에 위치한 베트남 IT 소프트웨어 개발기업 THL 그룹과 SAP ERP사업, 한국향 IT 개발 아웃소싱 사업, 현지 IT 교육사업 등을 공동 진행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를 위해 연말 신규 공동 법인 출범을 목표로 사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비에스지원은 THL그룹과 협업해 향후 IT 서비스 분야에서 동남아시아 시장 점유 확대를 계속해서 이어 나갈 예정이다.

THL 그룹은 이미 교대·가산동에 거점을 마련한 가운데 국내 주요 제약사의 IT 개발 아웃소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THL그룹은 또 이미 베트남 최대 IT기업인 FPT와 IT 교육사업 파트너로서 IT교육사업도 진행 중이며 베트남 내 환경에 적합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도 보유하고 있다. 비에스지원도 베트남 현지에서 베트남 내 한국기업을 대상으로 SAP B1 ERP 구축 및 운영 컨설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THL 그룹은 SAP ERP 관련 그룹웨어, POS, 모바일 연동 솔루션 개발 경험을 토대로 한국 기업의 각종 IT 개발을 개발하고 있다. 또 한국어가 가능한 개발 인력이 국내 기업 요구를 직접 매니징하고 있다.

이에 따라 비에스지원은 국내에서 운영 서비스 중인 각종 IT개발 요구사항을 가성비가 우수한 베트남 현지 회사와 원격지에서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이를 비에스지원베트남 법인과 THL그룹이 함께 베트남에서 관리하는 방식을 취할 예정이다.

김태룡 비에스지원 대표는 “향후 IT 프로젝트 방법론은 코로나19 이후 원격지에서 가성비 좋은 IT 서비스를 진행하는 방법론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이미 대부분의 IT 시스템이 클라우드 환경하에서 가동되는 것도 이에 대한 제반 환경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THL그룹의 솔루션 개발, 구축, 운영 경험과 더불어 베트남 현지에서 IT교육사업을 진행해 베트남과 국내 기업의 IT 개발 및 운영 아웃소싱 서비스에 접목시킬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락 THL 그룹 대표는 “SAP ERP컨설팅 분야는 진입장벽이 높은 편인데, 이를 비에스지원의 기술전수를 통해 습득하고, 이를 바탕으로 베트남 내 로컬 기업고객에 컨설팅 서비스를 진행한다”면서 “한국 기업의 IT 개발 아웃소싱 사업도 비에스지와 함께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비에스지원대표. 김태룡
대표전화. 02-552-4200팩스. 02-554-5673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26길 6, 5F 7F (역삼동, 진성빌딩)

COPYRIGHT@2022 BSG ONE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