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4:SCM
협력사 SCM 개요
협력사 SCM 포털은 상품, 원부자재, 외주생산 등 협력업체와의 유기적인 협업을 위해 기업의 내부시스템(ERP) 과 실시간 연계하여
구매발주, 납품계획 및 납품 등 공급망 관리(SCM) 체계를 구축하고 생산 효율성 증대 및 구매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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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기능
- 구매발주 정보의 실시간 조회 및 납품 계획 수립
- 공급업체에서 납품 시 거래명세서 발행
- 발주사 ERP 입고 처리 시 SCM 라벨 or 바코드 활용
- 납품 확정 내역 및 매입 마감 정보 조회
- 공급사 재고 현황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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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 효과
- 시스템을 통한 발주사의 구매오더와 및 공급사의 일정 계획의 실시간
공유로 업무 효율 및 안정적인 공급 체계 구축 - SCM 포털을 통한 QR코드 및 바코드 활용으로 사용자 편의성 증대
- 시스템을 통한 발주사의 구매오더와 및 공급사의 일정 계획의 실시간
협력사 SCM 프로세스
구매 업무 혁신을 위해 Web SCM 솔루션을 도입하여 공급업체와의 협업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협력사 SCM 솔루션
ERP 시스템과 연계/통합되어 협력사와 발주접수부터 납품 및 마감 업무까지 협업을 지원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ERPS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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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오더
- 구매 부서에서 발주등록
- 승인 단계 시 승인 후 연계
- 협약 관리를 통한 단가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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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M 발주, 납품확답
- 협력사별 로드인 후 해당 발주 확인 및 납품일 확답
- 발주진행현황(외주공정)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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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
- 거래명세표 및 바코드라벨 출력 본 제출
- 납품하는 품목에도 바코드 발행 후 부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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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고
- SAP 또는 PDA를 통한 품목 접수 처리
- 수입 검사 유무에 따른 입고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