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기어]비에스지원, '쉽게,빠르게,편하게, C4:ERP 2.0' 웨비나 개최

[혁신기어]비에스지원, '쉽게,빠르게,편하게, C4:ERP 2.0' 웨비나 개최

비에스지원(대표 김태룡)은 중소기업이 쉽게 빠르게 디지털 전환하고 모든 직원이 보다 편하게 업무에 활용하는 중소기업전용 ERP 시스템 'C4:ERP 2.0'을 전자신문 올쇼TV에서 '쉽게, 빠르게, 편하게 디지털 기업 플랫폼 C4:ERP 2.0과 함께'란 주제로 최근 소개했다고 12일 전했다.

회사는 클라우드형 ERP 서비스인 C4:ERP 2.0이 기존 ERP 시스템과 차별화된 다양한 솔루션과 융합해 중소기업이 ERP를 도입하면서 고민하는 여러 가지 애로사항을 빠르게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SAP 비즈니스 원에 기반한 C4:ERP 2.0은 ERP 구성과 프로세스를 중소기업 현실에 맞게 간소화함으로써 사용자 이해를 돕고, 쉽고, 빠르게 도입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ERP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그 동안의 사용자경험을 반영해 기존 데이터 입력 방식과 함께 엑셀 업로드를 비롯한 로봇업무자동화(RPA)를 활용한 자동 입력 기능을 추가했다. 전자결재 솔루션을 기본 모듈로 포함해 결재 완료된 비용전표가 ERP 시스템에 실시간 연동되도록 구성했다.

본지 올쇼 TV에서 ERP 데이터 활용 능력을 혁신하기 위해 내재화된 강력한 데이터 분석툴을 소개하고 사용자가 직접 KPI와 대시보드를 구성하고 공유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일반 사용자들이 익숙한 엑셀 피봇 분석과 같은 리포트 기능도 내재화해 ERP 시스템 내에서 다양한 조건 검색과 검색 결과를 다양하게 분석하는 방법도 소개했다.

전자 증빙 솔루션과 융합으로 법인카드, 개인카드, 영수증 등 증빙 관리에 대한 혁신을 통해 중소기업이 외부감사를 위해 증빙 서류를 철해 보관하는 불편을 해결했다.

비에스지원 관계자는 “중소기업이 디지털 전환, 비대면 확대 등 급격한 변화에 보다 쉽게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C4:ERP 2.0을 적극 소개하고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중소기업이 해외 진출에도 강력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에서 다시 보기와 발표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