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비에스지원 베트남법인 자회사 THL ONE, '베트남 디지털 경제 개발원과 MOU 체결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22.10.07 조회수2956
비에스지원 베트남법인 자회사 THL ONE은 베트남 디지털경제개발연구소(VIDE)와 VIDE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VIDE는 과학 기술 관련 리서치, 컨설팅, 디자인, 테스트, 분석, 교육·기술 이전 활동 등을 수행하며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연구·개발한다. THL ONE은 SAP 전사자원관리시스템(ERP), 제조관리시스템(MES), IT 아웃소싱 등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HL ONE은 이를 계기로 베트남에서 더 많은 비즈니스 산업군에 진출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여러 산업단지(수출기업·첨단기술 구역)를 지원하는 호치민기업협회(HBA)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권영근 비에스지원 베트남법인장은 “앞으로 THL ONE과 VIDE는 공동 목표를 가지고 장기적인 비즈니스 로드맵을 구체화해 현지 IT시장에서 공동 협력 전략을 세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 베트남법인장은 또 “VIDE와 공동으로 IT 전문 인력을 양성할 뿐 아니라 콘퍼런스, 세미나, 홍보, 지식 공유 등 다양한 협업 업무를 공동 주최해 베트남 IT 시장에서 주요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