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신개념 'C4:ERP 2.0' 클라우드 서비스 론칭…중기전용 디지털 전환 지원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22.10.07 조회수2533
중소기업 전사자원관리(ERP) 컨설팅 전문 기업인 비에스지원(대표 김태룡)은 디지털 증빙 솔루션 대표 기업인 유니포스트(대표 김계원)와 클라우드 서비스 'C4:ERP 2.0'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8일 밝혔다.
비에스지원이 출시한 'C4:ERP 2.0'은 그동안 클라우드 서비스로 축적한 경험과 고객의 요구사항을 기존 ERP 시스템에 반영해 더욱 간소화하면서 사용하기 쉽게 재구성한 게 특징이다. 사전 정의된 패키지 솔루션으로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ERP 시스템을 새로 도입함으로써 디지털 전환에 안착할 수 있다.
회사는 이번 MOU에 따라 지금까지 중소기업이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인 'C4:ERP 2.0'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이루고 전 직원의 업무 혁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C4:ERP 2.0'은 기존 중소기업용 ERP 'SAP 비즈니스 원'을 중소기업의 핵심 업무에 맞게 더욱 최적화했다. 사용자가 스스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도록 분석 툴을 내재화했다. 강력한 피봇(전략 수정) 기능을 통해 보다 다양한 관점의 실시간 리포트 구현으로 업무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또 반응형 웹포털을 통해 판매, 구매, 재고관리 등 ERP 핵심 업무를 지원하며 로봇 업무자동화(RPA)를 통해 엑셀로 작성된 문서를 ERP에 자동으로 등록하는 등 다양한 사용자 경험을 시스템에 반영했다.
이외 디지털 증빙 솔루션을 융합해 업무 절차를 간결화하면서 시간과 비용 효율성을 높일수 있다. 디지털 증빙이란 △법인카드, 개인카드, 영수증 등을 전자증빙 문서로 관리하는 경비관리 △연차 및 휴가 촉진 관리가 가능한 휴가 관리 등 다양한 양식의 전자결재 서비스를 모바일과 PC로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ERP에 반영한 통합업무환경을 말한다. 주요 프로세스가 단순하면서 실시간 소통을 바탕으로 더욱 빠르게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어 중소기업에서 간편한 업무관리가 가능하다.
김태룡 비에스지원 대표는 “두 회사의 강점을 바탕으로 국내 중소기업에 요구되는 4차 산업 디지털 전환 이슈, 코로나19가 요구하는 비대면 환경, 급격한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인 'C4:ERP 2.0'을 기반으로 중소기업이 경쟁력 강화는 물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토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