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ESG 우수 중소기업 선정, 글로벌 수준 사회적 책임 경영 인정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24.07.04 조회수360
비에스지원이 환경·사회·지배구조 ESG 3대 영역에서 글로벌 기업 수준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비에스지원은 최근 한국국토정보공사와 동반성장위원회가 진행한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서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ESG 세 영역에서 골고루 점수를 받았으며 SAP가 요구하는 반부패경영시스템 실사 이수 등
협력업체 윤리실천 서약서 내 규정으로 수립, 글로벌 수준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기업으로 평가됐다.
비에스지원은 ESG 인증을 받기 위해 2023년 한국국토정보공사 협력사 ESG 지원사업 참여기업으로 현장 진단을 통해
ESG 수준을 평가하고 그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교육 및 컨설팅을 받았다.
동반성장위원회에서 개발한 'ESG 표준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60개 지표 중 22개 지표에 대해 시정조치 결과를 도출했다.
아울러 다각적인 ESG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적극적인 개선 활동을 통해 우수한 수준으로 레벨업 했다.
이번 ESG 우수기업 선정으로 비에스지원은 다양한 제도적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동반성장위원회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은 중소기업은 △금융지원 △수출지원 △환경·에너지 R&D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받는다.
비에스지원은 ESG 경영 인증이 환경, 노동, 안전, 윤리 등 사업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 예방 및 ESG 공시 의무화 등
ESG 관련 제도 이슈에도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비에스지원 관계자는 “ESG 경영 방침을 마련하고, 자발적으로 ESG 경영을 도입한 노력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ESG 실천 기업임을 증명할 수 있게 됐다”며 “ESG 경영문화 확산 및 지속가능한 공급망 기반 조성에도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